벤츠, 넉넉한 실내 공간 갖춘 '더 뉴 EQE SUV' 세계 최초 공개

강명길 기자 2022-10-17 09:57:43
메르세데스-벤츠가 더 뉴 EQE SU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차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등이 특징이다. 또 후륜 및 사륜구동 라인업을 갖춰 광범위한 성능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외관에는 EQ 패밀리 룩과 함께 공기역학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프론트 액슬 앞쪽에는 특허 출원 예정인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들어갔으며, 다양한 세부 요소를 통해 앞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실내는 대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5인승 모델의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mm 이상이며,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520L의 기본 용량과 함께 2열 폴딩 시 최대 1675L의 적재공간을 갖췄다.

더 뉴 EQE SUV는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이 배터리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와 더불어, 기본 탑재된 히트 펌프와 함께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에 통합된다. 

아울러 전륜의 4-링크 서스펜션과 후륜의 독립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구성됐으며, 댐핑 조절 시스템 ADS+가 적용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돼 차량 지상고를 최대 25 mm까지 높일 수 있다.

또 ESP®(차량자세제어장치),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가 적용됐다.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모드 외에 오프로드(OFFROAD)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으며, 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돼 실버 웨이브와 비비드 플럭스 등 2가지의 전기차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는 기존의 스테레오 시스템과는 달리, 360도의 사운드 경험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헤파 필터를 포함해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해주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와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에너자이징 컴포트도 들어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날 '더 뉴 AMG EQE SUV'도 함께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인 신차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완전 가변형 사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AMG만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AMG 특유의 내외관 디자인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표준으로 하는 서스펜션,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 등 AMG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적용됐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