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두바이에 세계 최초 '프라이빗 오피스' 개관

강명길 기자 2022-07-11 11:10:50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프라이빗 오피스’를 세계 최초로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영국 외 지역 고객들이 굿우드 홈 오브 롤스로이스만의 전문성을 더욱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비스포크 리드 디자이너 및 비스포크 고객 경험 매니저가 상주한다.

프라이빗 오피스는 세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비스포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더욱 희소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치빌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콘셉트 설계부터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각 단계에 밀접하게 참여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차량을 제작할 수 있다. 또 외관 색상과 내부 소재 등 차량의 모든 디자인 요소를 맞춤 제작하는 하이 비스포크 주문 상담을 진행하거나 프라이빗 오피스가 엄선한 세상에 단 한 대뿐인 롤스로이스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문 과정에서도 기존 전시장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디자인 팀은 프라이빗 오피스를 방문하는 고객의 프로필, 취향, 가치관, 인체공학적 요소를 분석한 데이터와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형상화하는 작업을 거쳐 고객의 취향에 최적의 제품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디자인 방향성을 결정한 후, 엔지니어 및 장인들과 주문 세부사항에 대해 직접 논의하며 자신의 아이디어가 세상에 하나뿐인 차로 만들어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Torsten Müller-Ötvös)는 “굿우드 외 지역에 최초로 개관한 프라이빗 오피스는 롤스로이스에 있어서 커다란 전진을 의미한다”며 “프라이빗 오피스에서 최신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이 굿우드 홈 오브 롤스로이스를 원격으로 경험하고 자신만의 비스포크 롤스로이스가 완성되는 놀라운 여정을 지켜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롤스로이스모터카는 두바이를 시작으로 향후 전 세계 각지의 럭셔리 중심지에 프라이빗 오피스를 설립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과의 더욱 쉽고 밀접한 관계를 이어 나가고 고객 우선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valeruaj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