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폭스바겐 신형 엔진 탑재한 3세대 티구안 공개
2024-11-22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에 스포티한 R-Line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을 한국 시장에 최초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사륜구동 모델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추가해 3가지 아테온 라인업을 선보인다.
가격은 2.0 TDI 프레스티지 5490만8000원,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5785만4000원, 2.0 TDI R-Line 4모션 5981만7000원이다. 7월 프로모션 및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모두 더할 시 최상위 트림인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의 경우 5272만 7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은 국내 아테온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한국에 첫선을 보이는 모델로 폭스바겐의 고성능 전문 브랜드 R의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볼드한 디자인의 R-Line 전용 프런트 범퍼를 적용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위의 R-Line 로고를 배치해 존재감 있는 전면부를 완성했다. 차량의 측면 부분에도 R-Line 로고를 넣었으며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20인치 내슈빌 알로이 휠을 탑재했다. 후면에는 리어 스포일러,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 등을 적용했다.
실내 역시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한 R-Line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외관의 스포티한 느낌을 이었다. 먼저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에 R-Line 로고를 넣었고 A필러에는 블랙 헤드라이너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블랙 컬러의 티타늄 나파 가죽 R-Line 전용 시트를 장착해 통일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아울러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했다.
함께 출시되는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신형 아테온에 4모션 시스템을 더해 더욱 견고하고 안정된 움직임을 제공한다. 신차는 20인치 로사리오 다크 그라파이트 매트(Rosario Dark Graphite Matt) 휠을 장착했다.
신형 아테온은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공인연비는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및 2.0 TDI R-Line 4모션이 13.8km/h(복합), 12.4km/l (도심), 16.2km/h (고속)이며, 2.0 TDI 프레스티지가 15.5km/l(복합), 13.7km/l(도심), 18.5km/l(고속)이다.
위의 세 가지 라인업 모두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부터 스포츠카의 탄탄한 주행감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폭넓은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신형 아테온의 3가지 라인업에는 공통적으로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IQ. 드라이브, 무선 앱커넥트를 지원하는 9.2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선루프,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및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360도 에어리어 뷰, 앞좌석 통풍(프레스티지 및 프레스티지 4모션 적용) 및 앞,뒷좌석 열선 시트, 운전석 메모리 및 마사지 시트,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 등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특히 R-Line 4모션 모델에는 운전석 조절식 허벅지 지지대를 추가 제공한다.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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