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현대차, 적진에서 WRC 첫 통합 우승까지… 마지막 승부는!
2024-11-22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협력해 초보 운전자 대상 안전운전 교육 사회공헌활동인 ‘2021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riving Skills for Life)’ 행사를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초보 운전자에게 필요한 운전상식을 영상 컨텐츠를 통해 전달한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8월말부터 초보 운전자들의 운전 경험담과 안전운전 노하우 및 궁금증을 취합해 총 여덟 편의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초보자를 위한 운전 에티켓’과 ‘위험사항 대처 방법’을 주제로 하는 영상은 두 차례에 걸쳐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개한다.
아울러 오는 10월 말 ‘줌(Zoom)’ 및 ‘Quiz N’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공식 SNS 채널에서 교육 영상을 시청한 1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퀴즈쇼를 개최한다. 본 퀴즈쇼는 교육 영상 내용을 토대로 한 문제 위주로 진행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애플 워치, 1965 머스탱 디자인 기반의 LP 턴테이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포드코리아 대표는 “단순히 소비자에게 차량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차량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기업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2021 DSFL 프로그램이 국내 초보 운전자들에게 살면서 꼭 습득해야 할 안전운전 상식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계속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안전운전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 라고 밝혔다.
한편 DSFL 프로그램은 포드가 미국 도로안전청 및 각계의 안전전문가와 협력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운전교육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 안전과 더불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03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래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전세계로 범위를 넓히며 100만명 이상의 운전자들을 교육했으며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