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미래도시 우븐시티 1단계 완공...올 가을 입주 시작
2025-02-24
참가자는 공모 주제에 맞는 자동차 디자인을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국내외 30여명의 유명 자동차 디자이너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개별 심사를 거친 후 합산 점수에 따라 수상자가 결정된다.

지난 2016년 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 5회째를 맞은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전 세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현직 디자이너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다.
또, 오토디자인어워드는 그 동안 이어진 참가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팀 단위로도 작품 응모가 가능하도록 했다. 팀은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기존 개인 단위 참가도 그대로 유지된다.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는 19세 이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U-19’ 부문과 20세 이상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이 중 대상 1편을 포함해 총 30개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총 상금은 580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특히,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수상자가 자동차 디자이너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동차 업계의 인턴이나 정식 디자이너로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오토디자인어워드의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일 전 현대자동차 디자인 총괄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지난 4년 간 유망한 잠재 디자이너들을 다수 발굴하는 등 자동차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뛰어난 실력을 지닌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은 오는 7월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과 자동차 디자인 세미나, 작품 전시 등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추후 결정된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