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우리는 상상을 현실로 만든다” 현대차 N 박준우 상무
2024-11-24
르노삼성자동차가 음성인식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술 ‘이지 링크(EASY LINK)’를 탑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자동차와 KT가 인공지능 기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업의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1년 만에 나온 첫 작품이다. KT에서 선보였던 기가지니를 자동차와 연결한 서비스로 일반대화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이지링크는 운전 중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 ‘지니야!’라고 부르면 작동하며 위키피디아 검색을 기본으로 번역, 환율, 운세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원내비’를 통한 내비게이션 시스템, 지니뮤직, 음성뉴스, 팟캐스트, 날씨&미세먼지 정보와 함께 차량매뉴얼까지도 안내한다.
이와 함께 차량의 이동에 따라 현재 위치의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까지 체크해 쉽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지링크는 75만원으로 8.7인치 S-LINK가 장착된 차량에 액세서리로 적용할 수 있으며 지난 6월 출시한 신형 QM6에 탑재한다. 향후 기존 QM6 모델 구입자도 추가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신모델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년간 데이터와 콘텐츠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추가로 3년간 온라인 내비게이션도 제공한다. 또, 초기 구입고객에게는 무상 서비스 기간을 3년으로 확대 적용한다.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auto@autocast.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