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 유로 NCAP 선정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

강명길 기자 2023-01-13 09:20:18
현대차의 아이오닉6가 유로NCAP의 대형 패밀리카 부문 최우수 차량에 선정됐다. 

아이오닉6는 2022년 한 해 동안 유로 NCAP에서 별 다섯개를 받은 벤츠 C클래스, 스코다 옥타비아, 기아 EV6 등을 제치고 대형 패밀리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유로 NCAP은 매년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영역에서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받은 차량을 각 부문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하고 있다.

아이오닉 6는 지난 11월 해당 기관의 네 가지 평가 영역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한 바 있다. 

유로 NCAP측은 아이오닉 6가 정면과 측면 충돌테스트에서 승객 공간이 안전한 상태를 유지해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의 주요 신체를 잘 보호했다고 평가하며, 성인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97%를,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87%의 점수를 부여했다.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 역시 에어백 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안전 보조 기능 등이 결합돼 90%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통 약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자율 긴급 제동은 잘 운영됐으나, 보행자의 머리를 잘 보호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며 66%에 그쳤다. 

한편, 아이오닉 6는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넉넉한 1회충전 주행가능거리와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공기저항계수 0.21를 달성했다. 매끈한 유선형 외장 디자인과 안락한 실내공간,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및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을 갖춰 최근 유럽에서 진행한 사전예약 첫날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