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오프로드 달리는 마칸 EV 영상 공개

강명길 기자 2023-01-12 11:36:15
포르쉐가 마칸 EV의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마칸 EV는 2024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마칸 EV 프로토타입 모델이 공도와 설원,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주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마칸 EV는 포르쉐와 아우디가 함께 개발한 PPE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첫 전기차다.

특히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사륜구동 시스템을 넣어 오프로드 성능을 극대화하고, 완전 가변형 전자 제어 리어 디퍼렌셜과 퍼포먼스 리어 액슬을 장착해 코너 가속 시 민첩성을 높힐 전망이다. 

이어 포르쉐는 800V 아키텍처와 100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해 최상위 모델 기준 최대 출력은 603마력, 최대 토크 102kg.m를 발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이칸의 270kW보다 더 높은 충전용량을 확보해 5%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25분이 소요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공개되지 않았다.  

포르쉐는 "2025년까지 판매하는 신차의 절반을 순수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할 방침"이라며 "마칸 EV는 업계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