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액티언' 부활...KGM, 토레스 기반 쿠페형 SUV 차명 확정

신승영 기자 2024-07-15 11:43:02

KG모빌리티(이하 KGM)가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 온 신형 SUV 차명을 '액티언(ACTYON)'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신차는 2005년 'SUC(Sports Utility Coupe)' 콘셉트로 주목받은 1세대 액티언의 도전 정신을 지속 발전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더불어 기존 뜻인 'Act + Young'에 'Act + On'이란 의미를 더해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디자인은 쿠페형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형태를 바탕으로 곳곳에 스포티한 요소를 결합했다. 전·후면부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발산하며, 측면은 역동적인 라인을 강조한다.

액티언은 KGM 대리점과 전용 사이트(www.kgm-actyon.co.kr)를 통해 15일부터 사전 예약을 접수받는다. 

KGM 측은 "액티언은 KGM의 새로운 도전 의지가 담겨있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이어 나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