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가치 담았다' 볼보코리아,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전시장 오픈

강명길 기자 2024-01-29 17:20:49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타필드 수원에 서수원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볼보코리아 공식 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서수원 전시장은 연면적 466.23㎡의 대규모 전시장으로, 고양, 하남 전시장에 이어 DTS(Downtown Store) 확장 콘셉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컨템포러리(Contemporary) 콘셉트로 구성했다.

서수원 전시장의 고객 라운지 및 상담 공간은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북유럽 조명과 애쉬우드 마감으로 북유럽 특유의 따스한 느낌을 담았다. 차량 전시 공간은 콘플로어 바닥을 적용해 고객들이 차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시장에는 화학물질을 최소화 한 페인트와 자재를 사용하고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가구를 곳곳에 배치했으며, 모든 영업 과정에서 종이가 아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반영했다.

이 밖에도 스웨덴 거실처럼 편안한 스칸디나비안 리빙룸 형태의 개방형 공간과 스웨덴과 한국의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인 아트 에어리어, 볼보자동차 클래식카의 미니어처를 만나볼 수 있는 헤리티지 존,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자동차의 기술 혁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테크 존, 볼보자동차에 적용되는 내장재 가죽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까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등의 공간을 마련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새로운 공간으로 떠오를 스타필드 수원에서 볼보자동차만의 스웨디시 럭셔리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더 많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도심 형태를 반영한 콘셉트 전시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