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공개한 럭셔리 보트...전기구동계로 100km 이동

임상현 기자 2023-05-18 11:00:14

BMW가 칸 영화제를 기념해 전기구동으로 움직일 수 있는 보트, 더 아이콘(The Icon)을 공개했다. 

보트 제작업체 TYDE와 협력으로 완성된 더 아이콘은 선체 아래 날개가 위치한 수중익선(Hydrofoil) 형태로 제작됐다. 덕분에 고속주행 항해가 가능하며, 기존 보트보다 최대 80%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BMW는 더 아이콘에 총 240kWh 용량의 배터리 팩 6개를 탑재했다. 시스템 출력 134마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 2개를 통해 구동되며, 완충 시 최대 60마일(약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최고속도는 30노트(약 55km)다.

보트 내부에는 최신 BMW에 적용되는 OS 8이 탑재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작곡가 한스 짐머가 튜닝한 사운드도 보트에 맞게 새롭게 튜닝됐다. 

넉넉한 크기는 여러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방처럼 꾸며진 보트의 길이는 약 13M, 선미 부분의 너비는 약 4.5M다.

BMW는 “디 아이콘은 완성도가 높은 완성도를 갖고 있다”며 “다양한 개념 연구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