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전기차 고객이 직접 뽑은 ‘찐’ 고객충성도 1위 달성…최대 9.5% 캐시백 제공

폴스타 고객충성도, 현대차·기아·테슬라도 제쳤다
이다일 기자 2023-05-09 17:49:12

폴스타가 이달 2일 열린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전기차 부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진행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총 5개 항목, 각 7점 만점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폴스타는 브랜드 신뢰 6.11점, 브랜드 애착 6.04점, 재구매의도 6.09점, 타인추천의도 6.02점, 브랜드 전환의도 5.34점 등 총점 29.60점을 획득하며, 각 세부 항목과 종합 점수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폴스타는 기아(24.77점), 현대차(24.61점), 테슬라(22.88점) 등 차순위 그룹과 종합점수에서 큰 격차를 보이며 남다른 고객충성도를 인정받았다.

이에 폴스타코리아는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 선정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우선 기존 고객들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한다. 5월 내 ‘myPolestar’에 등록을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6월 5일 일괄 발송된다.

이어 5월 한 달간 폴스타 2를 새롭게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9.5% 캐시백뿐 아니라, 무이자 및 초저금리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에 파일럿 라이트 및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한 차량(가격 6328만원)은 유예할부를 통해 월 22만4027원에 오너가 될 수 있다. 더불어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 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비 등을 지원한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진행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전 세계 36개국에서 활용되는 충성도 조사를 바탕으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및 모바일 1대 1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참여자 수는 21만1206명이며 조사 건수는 92만7165건으로 집계됐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