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 개막…EV9・토레스 EVX・쏘나타 디 엣지 등 전시

신승영 기자 2023-03-30 12:18:40

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고양 킨텍스에서 11일 간 전시의 막을 올렸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는 163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다. 신차로는 기아 EV9, 알파모터 울프, KG모빌리티 토레스EVX,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메르세데스-벤츠 프로젝트 몬도G,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포르쉐 비전357 등이 출품됐다.

올해 행사는 완성차 외에도 로보틱스, 도심항공교통(UAM), 개인용 비행체(PAV) 등 미래 모빌리티와 다양한 스타트업 기술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전시장 내부에는 개인형 모빌리티, 전기 바이크, 전기 자전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E 모빌리티시승회’와 교통안전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전시장 외부 공간에는 르노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제네시스 등의 완성차 브랜드가 참여하는 모빌리티 체험 시승장을 운영한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또한 보다 많은 관람객이 서울모빌리티쇼를 즐길 수 있도록 전용 앱을 통한 메타버스 관람 서비스도 마련했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