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 드라이빙을 기억하며" MINI,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팻 모스 에디션' 공개

강명길 기자 2022-03-08 11:50:02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MINI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팻 모스 에디션'을 공개했다. 전설로 남은 레이서 스털링 모스의 여동생인 팻 모스(Pat Moss)는 1962년 공동 드라이버인 앤 위즈덤(Ann Wisdom)과 네덜란드 노르트베이크에서 열린 국제 튤립 렐리에서 미니쿠퍼를 타고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최초의 국제 랠리 우승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차량 전면 프론트 범퍼에는 실제 팻 모스가 랠리 승리 후 차량에 사인했던 곳에 시그니처 데칼을 넣었다. 보닛 위에는 팻 모스의 튤립 랠리 등록번호를 새겼으며 차량 측면과 실 플레이트 등에는 튤립 랠리 코스를 설명하는 펜더 스티커가 들어갔다. 

이 외에도 곳곳에서 튤립 문양을 찾아볼 수 있다. 왼쪽 휠은 피스톤이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처럼 연출했으며 글자 'M'과 'W'처럼 보이도록 배열했다. 여기서 M은 '모스(Moss)'를, W는 '위즈덤(Wisdom)'을 상징한다. 

MINI는 "네덜란드에서의 우승은 클래식 미니쿠퍼와 팻 모스, 그리고 그녀의 공동 운전사였던 앤 위즈덤을 훨씬 큰 차량과 남성 팀이 지배하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영원한 영웅으로 바꿔놨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 차량은 MINI의 모터 스포츠 대회 커리어의 시작을 기념하고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선구적인 업적을 표시했다"며 고 밝혔다. 

한편 MINI는 쿠퍼 S 하드탑 2도어와 쿠퍼 S 하드탑 4도어, 존 쿠퍼 웍스 하드탑에 팻 모스 에디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에디션은 전 세계 800개 한정으로 제공하며 팻 모스가 네덜란드에서 우승한 지 정확히 60년이 되는 5월에 딜러점에 도착할 예정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