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 “2022년 1분기 중 ‘이베코그룹’ 독립 법인 출범할 것”

강명길 기자 2021-10-14 10:21:42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자본재 부문 글로벌 기업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이 그룹 산하 이베코 상용차 부문을 2022년 1분기 중 ‘이베코그룹(IVECO Group)’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업 분할로 이베코그룹은 상용차(이베코 포함 6개 브랜드)와 파워트레인(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 캐피털 (이베코 캐피털)에 이르는 총 3개 부문 8개 브랜드의 운영을 책임진다. 이베코 그룹은 상용차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운송 실현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법인명인 ‘IVECO’와 ‘GROUP’ 두 단어를 회색으로 표현해 산업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선도해 온 상용차 브랜드의 강인한 이미지를 반영했다. 두 단어 사이에 위치한 파란색 점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이베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법인명 하단에는 산하 8개 브랜드의 로고를 나열해 회사의 정체성을 명확히 한다.

한편 이베코는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의 브랜드로 소/중/대형 상용차량, 오프로드 트럭, 다목적 트럭 등 광범위한 분야의 차량을 설계 및 제조,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약 2만1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7개국에 위치한 생산시설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또 160개국 이상 4200여곳의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