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샤크·카일이삼제스퍼와 MOU 체결…차량 관리 서비스 제공

강명길 기자 2021-10-06 10:18:58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블루샤크가 차량 유지관리 전문 기업인 카일이삼제스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블루샤크 고객을 위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온라인 렌탈 및 리스 상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블루샤크는 카일이삼제스퍼가 20년간 축적한 차량 정비 네트워크와 표준화된 운영차량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데이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사륜차 수준의 이륜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카일이삼제스퍼가 보유한 전국 정비망 인프라와 전국 순회 정비 거점을 활용해 방문 정비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또 전기 바이크 렌탈 공유 구독 상품 및 온라인 리스/렌탈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해 다양한 타깃 고객 별 맞춤형 계약, 유지관리 솔루션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블루샤크 관계자는 “해당 구독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월 단위로 자유롭게 계약 및 해지가 가능해 보다 손쉽고 효율적인 차량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루샤크 이병한 회장은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륜 완성차 유지 관리 수준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온라인 렌탈/리스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며 “블루샤크는 곧 출시를 앞둔 블루샤크 R1 라이트를 시작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일이삼제스퍼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20년간 쌓아온 차량유지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량 관제 서비스, 리스·렌탈 및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량 유지관리 전문 기업이다. 국내 대기업 및 정부기관 차량 유지관리 제휴를 통해 법인차량관리 기술과 약 1360개의 전국 정비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차량 방문 정비와 주기적인 차량관리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지난 2019년부터 현대차, 르노삼성차 등 완성차 브랜드와의 제휴를 맺은 바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