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미국서 34만2000대 리콜…후방 카메라 문제

강명길 기자 2021-05-21 15:57:22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미국에서 2019년에서 2021년형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34만2000대가 리콜된다. 이번 리콜 대상 차종은 A클래스, CLA클래스, CLS클래스, E클래스, GLA클래스, GLB클래스, GLC 클래스와 AMG GT 4도어 쿠페 등이다.

NHTSA(미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는 리콜 사유에 대해 “후방 카메라가 빈 화면으로 표시돼 운전자의 시야를 좁혀 충돌이나 부상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미국법인이 제출한 리콜 계획서에 따르면 MBUX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일부 차량에서 디스플레이가 검은색으로 유지되거나 시동 후 재부팅 혹은 후방카메라 이미지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Merceds-Benz User Experience)는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등 차량 통신에 관련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벤츠 관계자는 “자체 조사 결과 온도나 차량 구성 요소 등에 의해 백업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며 “아직 문제와 관련된 사고는 보고된 바 없다”고 밝혔다.  

한편 멀티미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딜러나 무선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 무료로 업데이트 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미국법인은 리콜 알림 문자를 통해 7월부터 대상자에게 통보할 계획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