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MBUX 하이퍼스크린 세계 최초 공개… EQS 탑재

강명길 기자 2021-01-08 11:41:58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 하이퍼스크린’를 7일(현지시간) 최초 공개했다. 벤츠는 해당 시스템을 벤츠의 고급 전기 세단 EQS에 선택 사양으로 탑재할 전망이다.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하이퍼스크린은 학습 가능한 인공지능을 탑재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대형 곡선의 스크린을 통해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한다.

외관은 실버 섀도우 색상으로 플라스틱 소재의 프론트 프레임으로 마무리했다. 하단에는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를 결합했다. 모든 그래픽은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구성했으며 액티브 OLED픽셀로 선명한 색상을 구현했다.
 
해당 시스템의 ‘제로-레이어’(Zero-layer) 기능은 음성 명령 없이 상황을 인식해 적절한 기능을 배치하고 추천한다. ‘매직모듈’(Magic Modules)을 통해서는 사용자별 마사지 프로그램, 생일알림, 할 일 목록 등의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자동 추천한다.
 
조수석 승객은 전면에 별도로 탑재된 디스플레이 및 제어장치로 최대 7개의 프로필을 등록해 개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조수석에 승객이 탑승하지 않을 경우 스크린에는 벤츠의 패턴인 스타로고 애니메이션을 재생한다.
 

한편 MBUX는 지난 2018년 출시된 더 뉴 A-클래스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후 전세계 180만 대 이상의 벤츠 승용차와 밴에 탑재됐다. 최근에는 더 뉴 S-클래스를 통해 2세대 MBUX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벤츠는 MBUX 하이퍼스크린을 현지시각으로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CES’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valeriak97@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