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야~!' 르노삼성 QM6 인포테인먼트 '이지 링크' 탑재

이다일 기자 2019-07-22 10:40:08

르노삼성자동차가 음성인식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술 ‘이지 링크(EASY LINK)’를 탑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자동차와 KT가 인공지능 기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업의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1년 만에 나온 첫 작품이다. KT에서 선보였던 기가지니를 자동차와 연결한 서비스로 일반대화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이지링크는 운전 중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 ‘지니야!’라고 부르면 작동하며 위키피디아 검색을 기본으로 번역, 환율, 운세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원내비’를 통한 내비게이션 시스템, 지니뮤직, 음성뉴스, 팟캐스트, 날씨&미세먼지 정보와 함께 차량매뉴얼까지도 안내한다. 

이와 함께 차량의 이동에 따라 현재 위치의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까지 체크해 쉽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지링크는 75만원으로 8.7인치 S-LINK가 장착된 차량에 액세서리로 적용할 수 있으며 지난 6월 출시한 신형 QM6에 탑재한다. 향후 기존 QM6 모델 구입자도 추가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신모델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년간 데이터와 콘텐츠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추가로 3년간 온라인 내비게이션도 제공한다. 또, 초기 구입고객에게는 무상 서비스 기간을 3년으로 확대 적용한다.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auto@autocast.co.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