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3마력 ABT RS5-R 스포트백, 카본 파츠 대거 적용하고 유럽 진출

기자 2019-05-31 22:29:48

올해 초, ABT 스포트라인은 새로운 RS5-R 스포트백을 북미에 출시했고 이제 유럽에도 때가 됐다.


바이에른 튜너는 한정 기간 판매되었던 ABT RS4+아반트 모델의 차선책으로 볼 수 있는 Audi RS5 모델을 시장에 내놓았었다. 결국, 그 이후 5도어의, 파워트레인 업데이트 이룬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 오직 50대만 한정적으로 제작된다.

북미에서 판매된 RS5-R 스포트백과 비교했을 때, 유럽 버전은 정확하게 20마력이 추가 되어 총 523 마력의 출력을 갖게 됐다. 2.9L 트윈 터보차지 V6 엔진에서 최대토크 69.3kg.m을 뿜어낸다.


또한, 유럽 버전은 ABT 엔진 컨트롤(AEC) 유닛, ABT 보조 냉각수 쿨러 키트, ABT 배기 시스템 및 ABT 배기 시스템과 에어 인테이크 트림의 적용으로 79마력, 8.1kg.m의 상당한 출력 및 토크 증가를 달성했다.

파워업을 위한 이러한 노력 이외에도 RS5-R 스포트백은 ABT 높이 조절식 서스펜션 스프링과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의 ABT 스포츠 스태빌리티를 적용해 서스펜션 업그레이드를 이뤘다. 이로써 RS5-R 스포트백은 코너든 직선 주행이든 가리지 않고 항상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됐다.


외관상 유럽 사양 RS5-R 스포트백은 미국 모델과 동일한 공기역학 패키지의 장점을 누린다. 전면 립, 전면 플라이, 그릴 프레임, 립 스포일러, 후면 디퓨저를 포함한 모든 차체 구성품은 카본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빨간색 RS5-R 로고가 붙는다.

또한 ABT는 카본핀이 적용되어 있는 휠 아치 에어벤트와 직경 102mm(4인치)의 카본 테일파이프 트림을 갖춘 쿼드 배기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컨티넨탈사의 275/25 R21 고성능 타이어를 신은 10×21인치 ABT 스포트 GR 휠이 적용된다.


내부 업그레이드에는 RS5-R 로고가 부착된 부분 가죽 시트, 기어 변속 카본 커버, ABT 도어 실 스트립, RS5-R 로고가 부착된 ABT 엔터런스 라이트, 그리고 이 ABT RS550대 한정판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넘버링 배지가 포함된다.


ABT RS5-R
스포트백은 7월 말에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