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요소수 유록스, 만트럭버스코리아 독점 공급 계약

이다일 기자 2022-08-12 11:33:12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요소수를 생산하는 롯데정밀화학이 만트럭버스코리아에 순정 요소수를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유록스는 만트럭버스코리아에서 사용하는 순정 부품으로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MAN 순정 요소수'도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제조한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최근 불량 요소수 피해가 잇따르며 품질 편차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제품 선택에 가장 까다로운 자동차 제조 업체들이 수년간 순정 부품으로 사용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라며 "엄격한 품질 관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정밀화학의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 현대자동차그룹, 타타대우 등 국산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고 있다.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