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 “2022년 1분기 중 ‘이베코그룹’ 독립 법인 출범할 것”

강명길 기자 2021-10-14 10:21:42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자본재 부문 글로벌 기업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이 그룹 산하 이베코 상용차 부문을 2022년 1분기 중 ‘이베코그룹(IVECO Group)’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업 분할로 이베코그룹은 상용차(이베코 포함 6개 브랜드)와 파워트레인(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 캐피털 (이베코 캐피털)에 이르는 총 3개 부문 8개 브랜드의 운영을 책임진다. 이베코 그룹은 상용차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운송 실현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법인명인 ‘IVECO’와 ‘GROUP’ 두 단어를 회색으로 표현해 산업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선도해 온 상용차 브랜드의 강인한 이미지를 반영했다. 두 단어 사이에 위치한 파란색 점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이베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법인명 하단에는 산하 8개 브랜드의 로고를 나열해 회사의 정체성을 명확히 한다.

한편 이베코는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의 브랜드로 소/중/대형 상용차량, 오프로드 트럭, 다목적 트럭 등 광범위한 분야의 차량을 설계 및 제조,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약 2만1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7개국에 위치한 생산시설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또 160개국 이상 4200여곳의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