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달리고, 줍고, 기부하고...볼보 '플로깅' 언택트 이벤트로 2억4000만원 기부
데일리 뉴스

달리고, 줍고, 기부하고...볼보 '플로깅' 언택트 이벤트로 2억4000만원 기부


2회 맞이한 '플로깅' 행사...코로나 19 영향으로 언택트 인증 방식으로 이뤄져

0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러닝 이벤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패키지 판매 금액과 볼보자동차의 기부금을 합해 환경재단에 기부했다고 26일 발표했다.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환경 보호의 의미를 담아 진행한 행사다. 플로깅은 줍고 달린다는 뜻의 합성으로 일상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행사로 전 세계에서 이뤄지고 있다.

올해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9일간 비대면 방식으로 플로깅을 한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SNS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법으로 진행했으며 총 1875명이 참여했다.

볼보자동차는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판매금액 4000만원을 참가자의 명의로 기부하고 여기에 2억원을 더해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일상 속 작지만 의미있는 행동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어가는 플로깅 문화가 국내 점차 확산 중”이라며 “올해도 볼보자동차와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한 모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과 활동을 선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자동차는 오는 2040년까지 기후중립 기업이 되기 위해 자동차 제조사 가운데 최초로 전 라인업의 파워트레인 전동화를 선언했으며 유럽연합이 규정한 2020년 CO2 배출 저감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와 함께 오는 2025년까지는 자동차의 생산과 폐차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40%까지 감축할 계획이다.

auto@autocast.kr

TAGS
볼보 플로깅 자동차 탄소 기부 환경재단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