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공개 르노삼성 ‘뉴 QM6’ 출시…디젤 빼고 LPG에 고급 트림 추가
신차공개

르노삼성 ‘뉴 QM6’ 출시…디젤 빼고 LPG에 고급 트림 추가


0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SUV QM6의 두 번째 부분변경 모델 ‘NEW QM6’를 6일 출시했다. 전면부를 중심으로 외관 디자인을 바꾸고 디젤 모델을 삭제했다. LPG 모델에는 고급 트림을 추가했다.

먼저 외관의 경우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퀀텀 윙’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그릴 패턴은 메시 형태로 변경했다.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는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여기에 지난 7월 더 뉴 SM6에 처음 적용한 후면부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QM6에도 적용했다.

르노삼성차는 “QM6의 외관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QM6가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등 스타일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 가장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실내에는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프레임리스 룸미러를 새로 추가했다. 또 심카드(SIM card) 형태의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GDe 옵션사양으로 12개 스피커가 지원하는 보스(BOSE)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엔진 라인업은 2.0 GDe 모델과 2.0 LPe 모델이 있다. NEW QM6 GDe는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모델로 최고출력 144마력, 최대토크 20.4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리터당 12.0km다.

아울러 듀얼 VTC(Valve Timing Control)를 적용해 저속에서의 토크를 높이고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절감했다. 디젤 모델에 사용한 흡차음제와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Silence Timing Chain) 사용으로 정숙성도 확보했다.

LPG 모델인 NEW QM6 2.0 LPe는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를 발휘한다. 1회 충전시 최대 534km 주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르노삼성차가 최종 확보한 LPG 도넛탱크 고정기술 특허를 적용, 트렁크 용량 확보는 물론 후방 충돌 시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LPG 도넛탱크가 트렁크의 하부 플로어에 직접 닿지 않고 살짝 떠 있도록 고정하는 설계를 적용해 소음진동을 줄였다.

특히 LPG 엔진 버전에도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새로 추가했다. 해당 트림은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에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해 정숙성을 높였다. 또 2열사이드 윈도우에는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적용했다.

실내 곳곳에는 소프트 재질을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대시보드 하단/글러브 박스), 소프트 콘솔 그립핸들, 맵포켓 인사이드 카펫(앞좌석),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후면)등을 적용해 차별화를 뒀다.

상품성 개선을 위해 전 트림 동승석에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및 윈도우 버튼 라이팅을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및 후진 자동각도 조절, S-Link 8.7” 에어컨 오프(off) 기능, 2.0 GD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오토 클로징 등을 추가했다.

모델별 가격은 2.0 GDe SE 트림 2474만원, LE 트림 2631만원, RE 트림 2872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39만원, 프리미에르 3324만원이다.

2.0 LPe SE 트림 2435만원, LE 트림 2592만원, RE 트림 2833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00만원, 프리미에르 3245만원(개소세 3.5% 기준)이다.

dajeong@autocast.kr
TAGS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