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사막에 충전기가? 지프 ‘랭글러 PHEV・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   
데일리 뉴스

사막에 충전기가? 지프 ‘랭글러 PHEV・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   


0
지프가 브랜드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을 적극 늘리고 있다. 지난 3일 지프는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랭글러 4xe와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지프 랭글러 4xe

랭글러 4xe는 레니게이드 및 컴패스 4xe 모델에 이은 세 번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두 개의 전기 모터와 고압 배터리 팩, 터보차지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25마일(약 40km)을 주행할 수 있다. EV 충전 포트 플러그는 출시 국가에 맞춰 탑재해 판매할 예정이며 유럽, 중국 및 미국에는 2021년 초까지 출시한다.
 
지프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지난 1962년 미국에서 탄생한 지프 왜고니어를 재해석한 모델이다. 지프에 따르면 1963년식 지프 왜고니어는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최초의 사륜구동차다. 또 1984년식 그랜드 왜고니어는 프리미엄 SUV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로 가죽 커버, 냉방 장치, AM/FM/CB 스테레오 라디오, 강화된 방음 장치 등의 기능을 결합하고 마력과 토크가 대폭 개선한 모델이다.
지프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지프는 왜고니어와 그랜드 왜고니어의 양산 버전을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그랜드 왜고니어의 양산 버전은 3개의 4x4 시스템, 쿼드라 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독립형 전/후 서스펜션을 통한 주행 다이내믹스, 견인력, 성능, 첨단 기술, 안전성, 연결성 및 편안한 승차감을 선보인다. 3열을 추가해 승차 인원도 늘렸다. 아울러 전동화 파워트레인도 탑재한다.

크리스티앙 뮤니에르(Christian Meunier)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프의 4xe 모델들은 지금까지 출시된 지프의 모델 중 효율성, 환경에 대한 책임감, 성능이 가장 우수한 자동차가 될 것이고, FCA 그룹은 지프를 가장 친환경적인 SUV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는 진정한 프리미엄 아메리칸 아이콘인 왜고니어의 재탄생을 위한 첫 번째 단계다. 곧 출시될 지프 전동화 모델들과 새롭게 출시한 왜고니어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 부문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입지를 확보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dajeong@autocast.kr
TAGS
지프 지프랭글러phev 그랜드왜고니어 왜고니어 올뉴그랜드왜고니어콘셉트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