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아우디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8 L TFSI’ 출시
데일리 뉴스

아우디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8 L TFSI’ 출시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10일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더 뉴 아우디 S8 L TFSI (The new Audi S8 L TFS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 A8 L의 고성능 퍼포먼스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4.0L V8 TFSI 엔진은 최고출력 571 마력최대토크 81.5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9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2km/l이다. 콰트로 시스템은 스포츠 디퍼렌셜을 탑재해 더욱 다이내믹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한다.

외관에는 S8 L 모델 고유의 범퍼 디자인, 도어 실, 머플러팁 등을 적용해 A8과 차별화한다. 공격적인 디자인의 앞/뒤 범퍼, 그릴, 윈도우 몰딩을 검게 처리한 블랙 패키지는 S8의 인상을 더욱 강하게 만든다. 측면에는 아우디 S라인 특유의 알루미늄 커버 사이드미러와 21인치 5 스포크 휠,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를 적용하고, 후면에는 디퓨저 디자인과 4개의 크롬 테일파이프가 고성능 차량의 분위기를 형성한다.


실내에는 12.3인치의 ‘아우디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을 적용해 운전자는 직관적인 조작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뱅앤올룹슨(Bang&Olufsen)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은 운전의 즐거움을 돕는 기능이다.

안전 및 편의사양도 다양하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을 분사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실드 와이퍼하이빔 어시스트, 레이저 라이트를 적용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는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전 좌석 전동・메모리열선 및 통풍 기능・마사지 기능, 앞・뒷좌석 열선 암레스트, 뒷좌석 옆과 뒤의 전동 선셰이드는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첨단 주행 보조 기능도 탑재했다. 아우디 S8 L에 탑재된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은 전방 카메라로 노면을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능동적으로 조절한다. 이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의 안락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동시에 달성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하차경고 시스템’‘교차로 보조 시스템’‘프리센스 360°’‘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의 안전 사양도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500만 원이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아우디 a8 s8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액티브서스펜션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