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아우디의 최상위 SUV '더 뉴 Q8' 국내 출시
데일리 뉴스

아우디의 최상위 SUV '더 뉴 Q8' 국내 출시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브랜드의 최상위 SUV ‘더 뉴 Q8’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Q8은 스포티한 스타일의 SUV 실루엣과 미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췄다.

국내 시장에는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모델을 선보인다. 두 모델 모두 3.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사용한다.

신차의 외관은 기존 아우디의 SUV가 추구하는 디자인 언어를 발전시켜 아우디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판매하는 차량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도 강조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밝은 시야와 넓은 가시 범위를 자랑한다. 또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도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0인치 5-암 스타일 휠이 장착된다. 반면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1인치 5-스포크 W 스타일 휠을 장착해 외관에서 차별화를 이뤘다.

차량의 실내는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통해 안락함을 제공한다. 특히, 대시보드 상단, 센터콘솔 및 도어 암레스트에 나파 가죽 패키지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했다. 

신차는 강렬한 외관만큼이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9kg.m로 제로백 7.1초, 최고 속도는 233km/h의 성능을 발휘하고 10.7km/l의 복합연비를 기록한다. 상위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18kg.m로 제로백 6.3초, 최고 속도는 245km/h의 성능을 발휘하고 복합연비 10.5km/l를 기록한다.

신형 Q8에는 아우디의 사륜 조향 시스템인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Dynamic all-wheel steering)‘을 적용해 최적의 핸들링 성능도 갖췄다. 동시에 혁신적인 차체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차량의 전체 중량은 감소하면서도 우수한 강성을 확보해 뛰어난 주행 안전성과 연비 향상에 기여한다. 

여기에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해 고속의 안정성과 저속에서의 편안한 주행감각을 충족시킨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주행 상황과 운전 성향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까지 탑재해 보다 높은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더 뉴 아우디 Q8’에는 하차 경고 시스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 다양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탑재한다.

가격은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102,500,000원,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116,500,000원으로 책정됐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아우디 q8 출시 tdi 조향 사륜 디자인 tdi 디젤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