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최신 올 뉴 GLB 35 모델 공개

기자 2019-08-30 07:15:45

메르세데스-AMG가 최신 올 뉴 GLB 35 모델을 다음 달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공개할 예정이다.

GLB 35는 고성능 7인승 모델이다.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302마력, 40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엔진은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짝을 이루고 파워는 AMG 퍼포먼스 4매틱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전달된다. 이러한 조합은 이 모델로 하여금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2초만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퍼포먼스 업그레이드는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보디 롤링이 보다 적고 고속에서 코너링이 탁월한 AMG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GLB 35는 스티어링 너클과 트랜스버스 컨트롤 암이 앞쪽 액슬에 그리고 모델-스펙의 서브 프레임과 휠 캐리어가 리어 액슬에 적용됐다.

속도 감응형 스티어링 시스템이 고속에서 최적의 컨트롤을 약속하며 검정색으로 AMG 글귀가 새겨진 은색 캘리퍼가 장비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됐다. 13.8인치 캐스트 아이언 디스크가 앞쪽에 13인치 디스크가 뒤쪽에 적용된다.

GLBAMG를 통해 보다 스포티한 모습을 갖추게 됐다. 전반적으로 AMG 라인 스타일링 패키지가 적용됐고 새로운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적용됐다. 메탈릭 프런트 스플리터, 눈에 잘 띄는 디퓨져와 듀얼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다. 리어 스포일러와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도 적용됐다.

추가 적용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하이-그로시 블랙 액센트와 블랙 크롬 트림이 적용된 AMG 나이트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19인치에서 21인치까지 휠 크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내부에서는 나머지 35 라인업과 큰 차이가 없다. 아르티코 /다이나미카 마이크로 화이버 스포츠 시트가 붉은 색상의 스티칭과 함께 적용됐다.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나파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내부에 적용된다.

옵션 중에 3열을 추가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그리고 두 가지 가죽 패키지가 제공된다. 가죽 시트는 두 가지 색상의 가죽 시트이다. 검정색과 붉은색을 다양한 조합으로 맞출 수 있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