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귀엽고 깜찍한 N-WGN 케이카 공개

기자 2019-07-18 23:09:46

혼다가 귀엽고 깜찍한 미니 박서카 N-WGN의 2세대 모델을 내놓는다. 1세대를 내놓은 이후 거의 6년만이다

일본에서는 경차를 케이카(Kei car)라 부른다. 2세대 N-WGN 모델도 이에 속한다. 정식으로는 89일 일본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두 가지 버전으로 나온다. 하나는 N-WGN, 다른 하나는 N-WGN 커스텀이다. 가격은 1274400(한화 약 1390만원)에서 1512000(1650만원)으로 정해졌다. 혼다는 이 차가 매달 7000대씩 팔릴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

최신 N-Box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뉴 N-WGN은 깔끔한 외장과 널찍한 공간 등 내, 외관 모두 디자인 변경이 있었다. 인테리어에서는 엔트리 레벨에서 브라운 색상이 기본이다. 커스텀 모델은 블랙 색상이 티타늄 느낌의 가니시가 더해졌다. 두 모델 모두 제법 사용성이 좋은 적재공간의 해결책을 제시했다. 높이 조절이 되는 운전석 시트와 위, 아래, , 뒤로 조정이 되는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2020 N-WGN은 외장 컬러가 매우 다양하다. 투톤의 피치 블라썸 펄, 프리미엄 에게이트 브라운 펄, 가든 그린 메탈릭, 그리고 화이트 색상과 함께 호라이즌 씨 블루 펄 색상이 엔트리 레벨에 모두 제공된다. 커스텀 모델은 플래티넘 화이트 펄과 블랙 색상이 적용된 밀란 레드, 그리고 미드나이트 블루 빔 메탈릭과 실버 색상과 함께 프리미엄 벨벳 퍼플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등급의 차량에서도 드라이브 어시스트 기능이 대거 제공된다. 그 중 하나는 추돌 방지 브레이킹 시스템이다. 혼다 센싱에서 파생된 기능이다. , 보행차 추돌 방지 스티어링 시스템,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도로 이탈 방지, 차선 유지 보조 기능, 후발진 오류 방지, 급발진 오류 방지, 교통 신호 감지, 자동 하이빔, 그리고 저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제공된다.

파워는 660cc DOHC 엔진이 CVT 무단 변속기와 짝을 이뤄 만들어 낸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