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공개 가변 압축비 엔진 탑재,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출시
신차공개

가변 압축비 엔진 탑재,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출시


0
인피니티 코리아가 중형 SUV ‘더 올 뉴 QX50’를 19일 출시하고 시승 행사를 열었다. 이번 QX50는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 압축비 엔진을 탑재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2.0리터 가변 압축비 엔진은 첨단 멀티링크 시스템을 통해 엔진의 압축비를 8:1에서 14:1까지 가변적으로 제어한다. 이를 통해 연료 효율을 높였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19일 오전 워커힐 그랜드 호텔 서울에서 ‘더 올 뉴 QX50’ 출시 기념 시승 행사를 진행하고 오는 20일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더 올 뉴 QX50은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 모델로는 렉서스 NX 등이 있다.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 압축비 엔진인 2.0리터 VC-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38.7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2WD 10.3km/l, AWD 9.8km/l다. 이와 함께 소음과 진동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엔진 상부에 액티브 토크 로드 시스템을 적용해 진동 및 소음 최적화했다. 

외관의 경우 인피니티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더블 아치 프론트 그릴, 초승달 모양의 C 필러,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받은 LED 헤드램프,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클램쉘 타입의 보닛을 적용했다. 실내에는 울트라 스웨이드, 세미 애닐린 가죽 등의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고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세심하게 검수 및 마감했다.

이 외에도 BOSE 퍼포먼스 시리즈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전동식 파워 트렁크 등의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방 비상 브레이크 등 사고 위험을 줄여주는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을 탑재했다 (트림별 적용 사양 상이).

국내에는 2.0 VC-터보 에센셜(Essential), 2.0 VC-터보 센서리(Sensory) AWD, 2.0 VC-터보 오토그래프(Autograph) AWD의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한다. 판매 가격은 에센셜 5,190만 원, 센서리 AWD 5,830만 원, 오토그래프 AWD 6,330만 원이다 (VAT 포함 및 개소세 인하분 반영).

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 인피니티QX50 QX50 가변압축비엔진 SUV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