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폭스바겐 북미형 파사트 7월 출시…가격은?
데일리 뉴스

폭스바겐 북미형 파사트 7월 출시…가격은?


0
(왼쪽부터) 유럽형 파사트GT, 북미형 파사트,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아테온
폭스바겐 북미형 파사트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 15일 자동차 업계 관계자에 다르면 북미형 파사트를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4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유럽형 파사트 GT 이어 북미형 파사트도 국내에 추가로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2종의 서로 다른 파사트를 동시에 판매하는 것은  세계 시장에서 한국이 유일하다.

이번에 출시될 북미형 파사트는 가솔린 패밀리 세단으로 국산 중형 세단과 직접 경쟁한다. 과거 1.8 TSI 엔진 대비 업그레이드 된 2.0 TSI 엔진을 탑재하고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대비 7마력 상승한 177마력을 발휘하며 6단 DGS 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유럽형 파사트 GT 대비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것도 특징이다. 트렁크는 529리터이며 접이식 뒷좌석 시트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저공해 3종 차량으로 등록돼 공영 주차장 할인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판매 가격은 지난 북미형 파사트 모델과 비슷한 3000만 원 대 중후반으로 확인됐다. 과거 상위 트림에 적용됐던 다양한 고급 옵션이 들어가며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북미형 파사트의 기존 옵션에 비엔나 가죽시트, 앞좌석 전동시트, 운전석 메모리시트, 앞・뒷좌석히팅시트, 패들시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레인 어시스트, 전방 추돌 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 시스템 등의 고급 사양을 대거 추가한다. 

이 외에 기본 포함 옵션으로는 LED 헤드램프, LED 테일램프, 18인치 채터누가 알로이 휠, 선루프, 스마트키, 한국형 내비게이션,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등이 있다.

한편 북미형 파사트 역시 신형 티구안과 동일하게 출시에 앞서 카카오 쇼핑하기 채널을 통해 사전계약을 진행한다. 아울러 초기 사전 계약자에게 혜택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폭스바겐 파사트 북미형 파사트 파사트 GT 파사트 폭스바겐 파사트 가격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