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공개 김혜수의 차 볼보 크로스컨트리 가솔린 엔진 추가
신차공개

김혜수의 차 볼보 크로스컨트리 가솔린 엔진 추가


0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더 뉴 볼보 크로스컨트리’의 가솔린 모델인 T5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모델에 가솔린 엔진 사양을 추가했다.
 
볼보의 크로스컨트리는 지난해 3월 말 국내에 출시하며 배우 김혜수가 모델을 하는 등 새로운 세그먼트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세단과 사륜구동 SUV의 장점을 갖춘 독특한 포지션의 자동차로 등장해 SUV의 대안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더 뉴 볼보 크로스컨트리 T5에는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2’와 사람과 동물까지 인식해 자동으로 추돌을 예방하는 시티 세이프티, 자동주차를 도와주는 파크 어시스트 등이 장착ㅙㅆ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T5 모델은 최고 출력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내며 기본으로 사륜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시장 반응에 따라 신모델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며 “볼보의 크로스컨트리 모델이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보다 많은 소비자가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뉴 크로스컨트리 T5는 기본과 프로의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햇으며 각각 6770만원과 7390만원이다.
 
오토캐스트 = 이다일 기자 auto@autocast.kr
TAGS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