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모터쇼 폭스바겐, 스스로 운전하는 전기 콘셉트카 ‘I.D. 비전’ 공개
모터쇼

폭스바겐, 스스로 운전하는 전기 콘셉트카 ‘I.D. 비전’ 공개


0
폭스바겐은 자율주행 전기 콘셉트카 ‘I.D. 비전(I.D. VIZZION)’ 2018 제네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I.D. 비전 콘셉트는 I.D. 라인업의 네번째 모델로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다. 

 5미터 길이의 I.D. 비전 콘셉트는 111kW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한 번 충전에 최대 665km를 주행할 수 있다. 또 인텔리전트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최대 효율을 발휘해 차량을 구동한다. 출력은 225 kW이며, 최고 속도는 180km/h

콘셉트카의 실내에 스티어링 휠이나 물리적 조절 장치가 없다. 다양한 보조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쇼퍼’ 기능으로 차량을 제어하 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새로운 차원의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
 
주행 중 탑승객들은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있다. ‘가상 호스트’ 기능을 통해 자동차는 탑승객들과 음성으로 대화하면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아니라 탑승객 취향에 맞춘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폭스바겐 브랜드는 2025년까지 20 이상의 전기 모델을 도입 계획이다. 2020년을 시작으로 콤팩트 사이즈의 전기차 I.D.를 I.D. 라인업  가장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SUV인 I.D. 크로즈마이크로버스인 I.D. 버즈를 출시한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폭스바겐그룹 폭스바겐 폭스바겐 전기차 I.D.콘셉트 제네바모터쇼
SHARE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