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모터쇼 렉서스의 미래 담은 플래그십 SUV ‘LF-1 리미트리스 콘셉트’
모터쇼

렉서스의 미래 담은 플래그십 SUV ‘LF-1 리미트리스 콘셉트’


0
LF-1 리미트리스(LF-1 Limitless concept)

렉서스가 ‘2018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차세대 플래그십 SUV ‘LF-1 리미트리스(LF-1 Limitless concept)’ 콘셉트를 완전 공개했다. 지난달 렉서스는 해당 콘셉트의 후측면이 담긴 티저 이미지 장을 공개하며 새로운 SUV 등장을 예고한 있다.

LF-1 리미트리스(LF-1 Limitless concept)

렉서스 LF-1 리미트리스 콘셉트는 고성능과 럭셔리가 결합한 크로스오버다. 차체 크기는 전장 5014mm, 전폭 1986mm, 전고 1605mm, 휠베이스 2974mm 렉서스의 대형 SUV LX보다 전장은 51mm 짧고, 휠베이스는 124mm 길다. RX 비교하면 전고를 제외하고 전장, 전폭, 휠베이스 모두 콘셉트카가 더 크다.

LF-1 리미트리스(LF-1 Limitless concept)

콘셉트카의 디자인은 남부 캘리포니아에 있는 캘티(CALTY) 디자인 스튜디오가 맡았다. 역동적인 비율과 낮은 캐빈룸, 22인치 대형 알로이 등으로 공격적이고 파워풀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스핀들 그릴 주변을 크롬으로 마무리하 대신 LED 조명으로 꾸민 점도 특징 중 하나다.

해당 콘셉트카는 연료 전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솔린  모든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2025년까지 차종에 친환경 모델을 도입하겠다는 렉서스의 향후 계획과도 맞물린다.

실내의 경우 대시보드의 기어 노브, 아날로그 버튼을 제거하고 모션 컨트롤과 디스플레이 등으로 대체했다. 스티어링 휠 주변에 햅틱 컨트롤을 적용, 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자율 주행 모드인 쇼퍼 모드(Chauffeur mode)’ 제공한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렉서스 렉서스 콘셉트카 렉서스 LF-1 리미트리스 렉서스 SUV 디트로이트모터쇼
SHARE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