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공개 BMW 350cc 스쿠터 C400X 공개
신차공개

BMW 350cc 스쿠터 C400X 공개


국내 도입 시점, 가격은 미정

0

BMW가 밀라노 모터사이클쇼 (EICMA)에서 기존 스쿠터보다 배기량을 더 낮춘 쿼터급 모델 C400X를 출시했다.

C400X는 배기량 350cc의 SOHC 단기통 엔진을 탑재했고 BMW의 상징적인 모터사이클 GS 시리즈와 유사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C 시리즈가 650cc 엔진을 탑재한 것과 비교해 더 작은 모델이지만 디자인과 일부 옵션은 오히려 좋은 것으로 보인다.

앞에는 15인치, 뒤에는 14인치 타이어를 사용했고 C650과 달리 앞에는 BYBRE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를 적용했다. 핸들 앞에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인 6.5인치의 LCD를 사용했고 BMW 특유의 휠 멀티 콘트롤러를 사용해 조작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과 연결해 내비게이션과 통화 등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키 옵션을 적용했다.

시트 아래의 수납공간은 정차시 아코디언과 유사한 방식으로 확장되어 헬멧 2개를 수납할 수 있다.

오토캐스트= 이다일 기자 auto@autocast.kr

TAGS
BMW 모터사이클 C400X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