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데일리뉴스] 르노삼성 QM6 유로NCAP 충돌테스트, 닛산 리프 공개 | 0907
데일리 뉴스

[데일리뉴스] 르노삼성 QM6 유로NCAP 충돌테스트, 닛산 리프 공개 | 0907


매일 매일 전해드리는 자동차 소식 오토캐스트 데일리뉴스 시작합니다.

르노삼성이 부산에서 생산해 전 세계로 수출하는 QM6가 유럽의 충돌테스트 결과 별5개 만점을 받았습니다. 이달부터 유럽 전역에서 출시와 판매를 시작한 QM6는 유럽에서 콜레오스라는 이름으로 르노 브랜드 앰블럼을 붙이고 판매합니다.

1.6리터 디젤 모델로 진행한 유로NCAP 테스트에서 QM6는 성인 탑승자 평가는 90%로 매우 좋은 성적이었지만 어린이 탑승에서는 79%, 보행자 보호는 62%로 조금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유로NCAP은 어린이 보호는 2열 중앙에 isofix가 없는 점을 지적했고 보닛의 좌우측이 보행자 보호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했지만 전반적으로는 뛰어난 안전도를 갖췄다고 평가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닛산 리프가 2세대 모델을 내놨습니다. 일본에서 열린 리프 신차 출시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됐고 최대 400km의 주행거리로 세계를 놀라게했습니다.

새로운 닛산의 리프는 일본 기준 400km의 주행거리를 기록했습니다. 아마도 국내에 들어오면 10~20%는 줄어들 전망이라 이미 판매하고 있는 테슬라, 쉐보레 볼트와 비슷한 수준의 주행거리로 예상됩니다.

이번 변화의 중심에는 자율 주행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단일 차선 주행 시 사용 할 수 있는 프로파일럿을 탑재했고 주차도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또, 브레이크 대신 한 개의 페달로 가속과 감속을 할 수 있는 e-페달도 탑재했습니다.

신형 리프는 10월2일 일본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315만엔부터입니다.

지금까지 오토캐스트입니다.

TAGS
자동차 시승기 오토캐스트 이다일 수입차 QM6 nissan renault 충돌테스트 르노 리프 닛산 콜레오스 르노삼성 leaf koleos 유로NCAP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