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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조 5008 최상위 트림 ‘뉴 푸조 5008 GT’ 출시 5390만원
    신차공개 2017-11-28 10:28:16
    푸조 5008 GT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2.0L 엔진을 얹은 ‘뉴 푸조 5008 GT’를 28일 출시했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5008 GT는 2.0L 엔진과 GT 전용 디자인 요소,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기존 5008과 차별화를 뒀다.19인치 휠 트림과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및 18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까지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모두 5,390만 원이다. (VAT 포함) 5008 GT는 BlueHDi 2.0리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려 최고출력 180마력(ps), 최대토크 40.82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고속도로 기준으로 14.2 km/ℓ(복합 12.9 km/ℓ, 도심 12.1 km/ℓ)다. 외관은 GT전용 크롬 도어 미러 쉘과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 배치된 ‘GT’ 엠블럼, 다이아몬드 컷 19인치 보스톤 휠 및 휠 아치 익스텐션이 특징이다. 단 그립컨트롤 트림은 5008 GT라인과 같은 18인치 휠이 적용된다. 풀 LED 헤드램프와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GT의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실내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 패널은 고급 알칸타라를 사용하고 센터페시아와 기어레버, 토글 스위치에 무광 스틸 크롬 소재를 사용했다. GT 엠블럼을 품은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 도어 패널 등 곳곳에는 GT 전용 ‘아키나이트 더블 스티치’를 적용했다.아울러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 및 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op function)’과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평행 주차’와 ‘T형 주차’를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 전방과 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비지오 파크(Visio Park)’ 기능, 1열 마사지 기능 등을 추가 적용했다. 여기에 센서를 통해 발동작만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디스플레이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디퓨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 패키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도 적용했다. 프리미엄 옵션으로는 ‘쿠팡쉐(Coupe Franche)’ 투톤 바디 컬러 옵션과 FOCAL®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이 있다. 가격은 각각 200만 원, 300만 원이다.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은 올해 연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 7인승 '뉴 푸조 5008 SUV' 출시, 4290만원부터
    신차공개 2017-11-21 12:05:46
    뉴 푸조 5008 SUV GT라인 한불모터스가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SUV’를 21일 출시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SUV 모델이다.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트림이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4,290만~4,650만 원이다. 최상위 모델인 5008 GT는 이달 말 가격을 확정짓고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국내에 4000만원대 7인승 SUV는 없다. 경쟁 모델을 꼽자면 아직 국내 판매되진 않지만 티구안 올스페이스다”고 밝혔다. 또한 “사전계약 일주일 간 계약대수는 약 200대이며 내년 판매 목표량은 2,000대”라고 말했다. 뉴 푸조 5008 SUV GT라인 뉴 푸조 5008 SUV는 3008에 사용된 EMP2 플랫폼을 확장해 제작한 차량으로 기존모델대비 약 100kg 가벼워졌다. 3008 대비 휠베이스는 165mm 늘어난 2840mm, 전체 길이는 190mm 늘어난 4640mm다. 뉴 푸조 5008 SUV GT라인 실내 3열 시트를 접고 30인치 캐리어 4개를 실을 수 있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2열 시트는 1:1:1로 폴딩되며, 탈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적재 공간은 기본 236.8L, 3열 시트를 접으면 952L,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최대 2150L다. 조수석 시트를 접으면 최대 3.2m 길이의 짐까지 실을 수 있다. 뉴 푸조 5008 SUV는 유로6를 충족하는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맞물려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2.7km/l (고속도로 13.1km/l, 도심 12.3km/l)다. 눈길(Snow)을 비롯해 평지(Normal),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 (ESP Off)등 다섯 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과 내리막길 주행 시 속도와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이 적용됐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입체적인 크롬 패턴이 적용된 프론트 그릴, 풀 LED 헤드램프 및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다이아몬드 컷팅 18인치 알로이휠 등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2세대 아이-콕핏을 적용했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이 특징이다. 또한 신차는 초고장력 강판 및 알루미늄 적재 적소 활용, EURO NCAP 최고 안전 등급 획득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다. 이 외에 전후방 파킹 센서, 180도 후방 카메라, 2열 윈도우 블라인드, 듀얼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12V 전원 소켓 등을 적용했다. 2열 시트와 3열 시트로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GT 라인은 알뤼르 트림에 GT라인만의 아이덴티티와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외부는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오프닝 글래스 루프’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차량의 전측면과 후면,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GT Line’ 엠블럼을 배치했다. 또한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하며, ‘푸조 라이온 LED 도어 커티시 라이트’는 야간운행시 안전한 승하차를 지원함과 동시에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내부는 A필러부터 C필러 라인까지 ‘블랙 루프 라이닝’을 적용했다.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 시켰으며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도 GT라인 전용 ‘아키나이트 레드 스티치’를 사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 적용했다. 여기에 ‘핸즈 프리 테일게이트’를 비롯해 탑승자의 감각을 극대화하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도 적용했다. 아이-콕핏 엠플리파이를 통해 운전자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세계적인 조향사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3가지 향의 디퓨저 기능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 7인승 SUV ‘뉴 푸조 5008 SUV’ 이달 21일 출시
    데일리 뉴스 2017-11-15 10:49:19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뉴 푸조5008 SUV’를 이달 21일 출시한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가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중형 7인승 SUV 모델이다. 푸조 5008 SUV는 알뤼르(Allure), GT 라인(GT Line), GT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알뤼르와 GT 라인이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출시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푸조 5008 GT는 PSA와의 가격협상이 완료되는 이 달 말 출시한다고 한불모터스 측은 밝혔다. 신차는 5m급 SUV 수준의 휠 베이스(2,840mm)를 갖춰 넉넉한 승차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푸조 3008 SUV와 비교해 전장은 190mm, 휠 베이스는 165mm 길다. 또한 1:1:1로 폴딩되는 2열 시트, 탈 부착 가능한 3열 시트, 최대 2,150리터의 적재공간을 갖췄다. 엔진은 1.6리터와 2.0리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알뤼르와 GT라인은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kg.m를 발휘하며, 복합연비는12.7 km/ℓ(도심 12.3 km/ℓ, 고속 13.1 km/ℓ)다. 푸조 5008 GT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2kg.m이며, 복합연비는 12.9 km/ℓ(도심 12.1 km/ℓ, 고속 14.2 km/ℓ)다.한편 신차의 사전계약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15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며 계약 순서에 따라 차량 출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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