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현대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10.25인치 스크린 적용
    데일리 뉴스 2020-01-20 11:50:55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해치백 i30 페이스리프트의 실내 모습이 포착됐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계기반이 눈에 띈다. 외신 motor1은 위장막을 덮고 테스트 주행 중인 i30 페이스리프트의 인테리어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을 보면 기존 8인치 스크린보다 큰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확인할 수 있다. 업계에서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적용하고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계기반도 새로운 스타일로 바꾸는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현대 i30의 실내 디자인 현대자동차는 최근 새로 출시하는 신차의 스크린 크기를 확대하고 있다. 코나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등 기존의 8인치 스크린을 대체하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다양한 라인업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i30에도 큰 스크린과 함께 업데이트된 UX/UI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기반도 달라진다. 페이스리프트 되며 가운데 정보창이 커졌다. 엔진 회전수 다이얼은 아날로그 형태를 유지하지만 디지털 정보창의 크기가 커지면서 새로운 모양으로 변경됐다. 기존에는 아날로그 형태의 다이얼 중간에 3.5인치 정보창이 있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계기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관 디자인은 그릴과 램프의 변화가 클 것으로 보인다. 두꺼운 위장막으로 인해 그릴의 큰 형태는 아직 확인하기 어렵지만 그릴의 메쉬 패턴은 기존과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변경된 패턴은 쏘나타 센슈어스에적용된 ‘파라메트릭 쥬얼’과 유사하다. 또한, 방향지시등을 겸하는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를사용한다. 동시에 뒤쪽에도 LED 리어램프가 적용된다. 한편, 업계 관계자들은 기존의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PHEV 구동계가 추가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i3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르면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cdyc37@gmail.com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분 변경된 '더 뉴 GLC' 라인업 출시
    데일리 뉴스 2020-01-13 12:27:38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3일 GLC 라인업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쿠페’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차량에는 메츠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와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를 탑재하여 편의성 및 안정성을 높였다. 외관 디자인 중 눈에 띄게 변경된 부분은 헤드라이트 디자인이다. 기존의 그릴의 옆면 형태를 따라가는 디자인의 헤드라이트는 보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이와 동시에 그릴의 테두리 형태도 변경됐다. 앞 범퍼의 디자인도 다소 변경되며 신선한 인상을 만든다. 리어램프의 내부 디테일과 범퍼 디자인도 업데이트했다. 더 뉴 GLC와 더 뉴 GLC 쿠페에는 최첨단 LED 기술이 적용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과 밝기로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동시에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갖춰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기존의 아날로그 클러스터와 5.5인치 디지털 스크린이 장착돼있던 계기판은 12.3인치 와이드 디지털 계기판으로 변경됐다. 여기에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스타일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클래식’, ‘프로그레시브’, ‘스포츠’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MBUX는 지능형 음성 인식을 통해 차량 내 여러 가지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기존의 8.4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10.25인치 고해상도 미디어 스크린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 외에도 터치스크린, 터치패드와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패널을 이용해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 차량에 탑재되는 직렬 4기통 토보 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58마력, 최대 토크 37.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뛰어난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과 연료 소비 절감 효과를 지녔다. 안전 사양으로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 패키지에 포함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은 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및 제동, 출발까지 지원한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는 운전자가 코너 진입을 위하여 차량을 감속 및 방향지시등을 작동시킨 상황에서 반대 차선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을 감지할 경우 시각적, 청각적 경고 및 반자율제동을 지원한다. 또한, 시동을 끈 후에도 3분간 하차 경고 어시스트 기능이 활성화돼 차량 내부 탑승객이 하차할 때 약 7km/h 이상의 속도로 지나가는 보행자, 자전거, 자동차 등을 감지하여 사각지대 어시스트 경고등과 함께 실내에서 청각적 경고를 통해 잠재적인 위험을 알린다.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는 후미 충돌이 임박한 경우 이를 인식해 후면부의 위험 경고등을 후방 차량에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충돌 가능성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동을 걸고, 후방 차량과의 충돌로 인한 흔들림과 목뼈 손상의 가능성을 낮춘다. 또한, 교차로에서 보행자나 전방 차량과의 추가적인 충돌 발생 가능성도 낮춰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더 뉴 GLC는 더욱 정교해진 내외관 디자인,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들을 바탕으로 한층 개선된 주행성능과 실용성을 자랑한다”라고 말하며, “향후 메르세데스-AMG 라인업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 다양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더 뉴 GLC 300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7천2백2십만 원, 7천6백5십만 원에서 시작한다.cdyc37@gmail.com
  • 2020 페이스리프트 스마트 EQ 포투, EQ 포포 공개
    데일리 뉴스 2019-09-05 22:57:29
    오는 9월 10일 개최할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앞두고 지난 주 프리뷰를 이어 스마트가 페이스리프트를 이룬 EQ 포투(ForTwo)와 EQ 포포(ForFour)를 공개했다. 포이즈(ForEase)와 포이즈+(ForEase+) 컨셉트 모델의 디자인 요소들을 많이 적용한 모습의 디자인은 매시 그릴을 적용한 새로운 프런트 페시아를 우선적으로 보여준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LED 헤드램프와 측면으로 잘 정돈된 범퍼 디자인을 갖췄다. 테일램프도 새롭게 디자인 됐다. 수백개의 LED가 나열된 사방형의 롬빅 디자인이다. 내부에서의 변화는 외부보다 많다. 우선, 8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스마트폰과 매끄럽게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직관적 구성으로 사용이 쉽다. 새로운 센터 콘솔에는 커다란 스토리지 공간이 마련됐으며 이 공간은 스마트폰과 두 개의 컵을 충분히 놓을 수 있는 공간이다. 컵 홀더는 탈착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다. 기존 17.6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그대로 사용한다. 최고출력 80마력에 160Nm의 토크를 발휘할 수 있는 전기 모터를 구동한다. 유럽에서의 측정 결과 주행 가능 거리는 159km에 불과하다. 스마트에 따르면 출퇴근이나 도심에서 이용할 때에는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고 한다. 프리 페이스리프트 포포 모델의 경우 137~155km 주행 가능 거리에 제로백 12.7초를 기록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22kW 온보드 충전기는 급속 충전 기능이 있어서 40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230V 소켓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 완충까지는 3시간 반이 소요된다. 업데이트가 그렇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현재 상황을 본다면 이해는 되는 부분이다. 올해 초 다임러는 50%의 스마트 주식을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지리에 매각했었다. 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지나 차세대 스마트 모델들이 나오려면 빨라야 2022년 즈음에나 가능할 것이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 보다 큰 배터리 탑재한 폭스바겐 파사트 GTE 공개
    데일리 뉴스 2019-08-28 02:24:3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의 유로 스펙 폭스바겐 파사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유럽에서 판매에 돌입했다. 파워 업그레이드는 물론 보다 큰 배터리를 탑재해 EV 모드에서 기존보다 긴 주행거리를 갖췄다. 2020 파사트 GTE는 31% 더 큰 배터리를 장착했다. 기존의 프리 페이스리프트 모델 9.9kWh의 배터리를 13kWh 용량의 배터리로 대체했다. 기존 EV 모드에서는 WLTP 기준 56km의 주행거리를 갖췄었다. 새로운 버전의 EV 모드에서는 70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존과 비슷하다. 최고출력 154마력을 내는 1.4리터 TSI 가솔린 엔진과 113마력의 전기 모터가 결합해 총 215마력의 최고출력을, 그리고 40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앞바퀴를 굴리는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2020 파사트 GTE 모델은 기존에 다섯 가지 드라이빙 모드에서 세 가지 드라이빙 모드로 변경했다. 순수 전기 주행 모드, “GTE” 스포티 퍼포먼스, 그리고 개인설정 하이브리드 모드이다. 보다 길어진 주행거리와 140km/h의 이상의 속도에서는 전기 모터가 TSI 가솔린 엔진의 부스터 역할을 한다. 드라이버는 목적지까지 향하는 데 얼마만큼의 배터리 용량을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다른 변화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 업그레이드 된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9.2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어드밴드스 보이스 컨트롤, 그리고 무선 애플 카플레이가 포함된 완전히 새로워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업데이트된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액티브 세이프티 키트는 또한, 새로운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과 210km/h의 속도까지 작동하는 레벨 2의 부분자율주행 시스템을 갖췄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림에서 손을 떼고 있는 것을 감지하며 만약 10초 이상 움직임이 없다면 경고를 알려준다. 개선된 파사트 GTE 모델은 독일에서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세단과 왜건형 모델이 나온다. 가격은 4만4795유로(한화 약 6040만원)에서 시작한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 페이스리프트 2020 BMW X1 미국 판매 개시 … 가격은 4400만원
    데일리 뉴스 2019-08-08 01:18:39
    BMW는 미국에서 2020년 X1 가격을 발표했다. 미국에서는 오직 sDrive28i와 xDrive28i 모델만 판매된다. 두 모델 모두 228마력을 제공하는 2.0L 터보차지 직렬 4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이 엔진 사이의 유일한 차이점은 sDrive28i가 전륜 구동이고 xDrive28i가 사륜 구동이라는 것이다. 두 모델 모두 8단 자동 변속기를 공유한다.BMW X1 사륜 구동 모델이 6.3초만에 96km/h(60mph)에 이른다. X1 sDrive28i는 250달러가 더 비싸져 3만6,195달러(한화 약 4,400만원)에, 그리고 마찬가지로 xDrive28i도 250달러 상승한 38,195달러(약 4,640만원)에 판매된다. 호주와 같은 다른 시장도 sDrive18i, sDrive18d, sDrive20i 및 xDrive25i 트림 현지 가격이 4만4,500호주달러에서 6만2,900호주달러 사이다. 미국의 구매자들은 사용 가능한 M 스포트 패키지와 함께 sDrive28i 또는 xDrive28i 모델을 장착할 수 있으며, 2020MY 모델에는 유카로 베이지, 미사노 블루, 스톱 베이 등 세 가지 색상 옵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에스토릴 블루 색상은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모든 모델은 8.8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과 내비게이션 및 애플 카플레이를 함께 제공한다. 이 듀오는 좌석뿐만 아니라 하단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에서도 가죽 커버로 구입할 수 있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 캠퍼들이 열광하는 VW 캘리포니아 페이스리프트 모델 스케치 공개
    데일리 뉴스 2019-07-04 18:25:44
    폭스바겐이 페이스리프트를 이룰 캘리포니아 밴 캠퍼 모델의 공식 스케치를 공개했다. 캘리포니아 6.1과 비슷한 모습의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멀티밴 6.1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새로워지고 보다 커진 그릴, 새로운 헤드램프, 그리고 새로운 프런트 범퍼가 디자인을 변경했다. 헤드램프는 안개등과 함께 적용되어 있다. 보다 흥미로운 변화는 내부에서 찾을 수 있다. 리빙, 또는 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캘리포니아 6.1은 그 능력이 강화되고 최적화 됐다. 루프 콘솔에 있는 다기능 캠퍼 컨트롤 유닛이 새롭게 디자인 되고 디지털화 됐다. 대시보드는 새로운 인스트루먼트를 적용했다. 대부분이 디지털화 됐다. 새로운 온라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통합 eSIM을 사용하여 인터넷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리프트 폭스바겐 캘리포니아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으로 바꿨다.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프로텍션, 트레일러 어시스트, 그리고 측면 바람 저항 등의 기능들도 적용됐다. 캘리포니아 6.1은 2.0리터 TDI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196마력을 내는 유닛이다. 8월 독일 듀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카라반-살롱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1만8000대의 캘리포니아 캠퍼 밴을 지난해 판매했다. 동급에서는 베스트 셀링 자리에 올랐다.강호석 press@autocast.co.kr
  • 2세대 콜레오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데일리 뉴스 2019-06-07 21:13:14
    ​ _​ _ 2세대 중형 SUV 르노 콜레오스가 생산을 시작한 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이뤘다. 외관의 시각적 변화는 매우 미묘하다. 더욱 두드러진 그릴, 더 큰 스키드 플레이트 및 새로운 크롬 트림이 적용됐다. 게다가, 2020년 모델에는 표준 퓨어 비전 LED 헤드라이트, 3D 효과 테일램프와 보다 커진 브레이크등을 제공한다. 외부 업데이트로는 새로운 빈티지 레드 메탈릭 컬러와 새로운 투톤 알로이 휠이 추가됐다. 실내에서는 향상된 소프트 터치 소재, 수정된 트림 인서트 및 2단계 뒷좌석 등받이가 변경됐다. 게다가 7인치와 8.7인치 화면에 적용되는 iOS 기기용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통합 기능이 추가되면서 R-링크2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강화됐다. 르노는 페이스리프트 콜레오스에 보행자 감지 시스템을 새로 적용했다. 엔진 라인 업도 개선됐다. 현대 싼타페, 닛산 X-트레일과 스코다 캐시카이와 경쟁하기 위해 두 가지 새로운 디젤 엔진을 내놨다. 1.8리터 dCi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에 340Nm의 최고토크를 발휘한다. 2.0리터 유닛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80Nm를 발휘한다. 두 엔진은 모두 X-트로닉 CVT 변속기와 짝을 이루며 2.0리터 엔진의 경우 올 모드 4X4-I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다. 2세대 페이스리프트 르노 꼴레오스는 다음달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첫 고객에게 인도하는 시기는 10월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코닉, GT-라인 트림이 판매될 것으로 보이며 기본 모델은 LED 헤드램프, 핸즈프리 파킹, 후방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키리스 엔트리, 개별온도조절, 앰비언트 라인트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 페이스리프트 BMW X1 공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 추가
    데일리 뉴스 2019-05-30 00:40:02
    BMW가 페이스리프트를 이룬 2020 X1을 공개했다. 보다 커진 에어 인테이크와 스타일을 달리 한안개등을 갖춘 프런트 범퍼가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스타일에서 변화는 뒤쪽에서도 이어진다. 테일램프, 변경된 리어 범퍼, 그리고 보디 컬러 액센트가 추가됐다. 또한, 커다란 배기 팀과 드라이버의 사이드 미러가 두 가지 색상으로 적용됐다. 새로운 네 가지 휠 디자인과 주카로 베이지 메탈릭, 미사노 블루 메탈릭, 그리고 BMW 인디비주얼 스톰 베이 메탈릭 색상이 변경된 컬러 팔레트로 적용됐다. 인테리어의 변화는 비교적 겸손하다. 새로운 기어 셀렉트와 옵션의 8.8 또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됐다. 개선된 가죽 트림과 새로운 콘트라스트 스티칭이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플로어 매트에 적용됐다. 페이스리프트를 이룬 X1은 올 여름 유럽에서 판매된다. 3기통과 4기통 엔진 유닛이 탑재된다. 보다 반가운 소식은 X1 xDrive25e라고 명명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라인업에 추가된다. 3월부터 생산을 시작했으며, X1 xDrive25e 모델은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 최대 123마력의 출력을 내며 22.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엔진 동력은 앞바퀴에 이어지며 뒷바퀴는 94마력의 출력과 16.8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에서 동력을 얻는다. 여기에 동력을 전달하는 9.7kWh 리튬이온 배터리팩은 전기 모드로만 50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이외에 1.5리터 트윈파워 터보 3기통 엔진으로 114마력과 27.5kg.m의최대토크를 내는 X1 sDrive16d 모델,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고 228마력과 45.9kg.m의 최대토크를 내는 X1 xDrive25d 모델, 그리고 휘발유 엔진으로 최고출력 228마력과 35.7kg.m의 최대토크를 내는 X1 xDrive25i 모델이 유럽에서 판매된다. 미국에서는 올해 말 쯤에 판매를 시작한다. 최대출력 228마력과 35.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한 X1 모델이 8단 자동 변속기를 달고 먼저 나온다.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사륜구동 옵션이 선택되면 정지상태에서 시속 96km까지 도달하는 데 6.3초가 소요된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 포드 토러스 페이스리프트 중국에서 공식 공개 … 판매는 올해 말 개시
    데일리 뉴스 2019-05-23 02:47:14
    포드가 중국 시장을 위한 토러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는다. D3플랫폼을 기반으로 올 해 초 출시한 북미 버전과는 달리 중국 버전의 토러스는 퓨전 CD4 구조에서 차체를 늘린 모습으로 나온다. 페이스리프트 포드 토러스 모델은 몇 달 전에 처음 공개됐다. 날렵해진 모습을 갖춘 포드의 대형 세단은 보다 현대적이며 매력적인 요소를 더했다. 또한, 기존 모델보다 길어지고 보다 넓어졌다. 하지만 휠베이스는 그대로다. 전면에 헥사고날 프런트 그릴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크롬이 사용된 흔적도 보인다. 불빛이 흐르는 듯한 효과를 주는 것과 DRL처럼 반응하는 LED 턴 시그널이 적용된 새로운 헤드램프도 여기에 포함된다. 가장 큰 변화는 후면부에 있다. 크롬 트림으로 적용된 새로운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으며 이는 새로운 토러스로 시그니처로 활용된다. 고객은 업데이트 된 모습으로 디자인 된 새로운 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최상위 모델인 비그네일(Vignale) 트림이 적용된다. 외관의 차이가 있는데, 프런트 그릴, 추가의 크롬 요소, 검은색으로 적용된 루프, 그리고 두 가지 톤으로 적용된 19인치 알로이 휠이 여기에 포함된다. 인테리어 사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실내에서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엔진은 똑 같은 라인업을 갖췄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최고출력 245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차저 휘발유 엔진 유닛이 얹힐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포드 토러스는 창안-포드 합작 회사에서 제작하며 판매는 올해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1